당신이 쓰지 않은 근육을 써보세요!

입력 2012-01-18 11:04 수정 2012-01-18 11:04


 성공컨설턴트 이내화입니다.



 이 세상의 기발한 아이디어들은 어디서 나올까요? 바로 세상을 보는 눈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서울의 한 지역 단체장은 아이디어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외국인 관광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덕수궁 수문장 교대식, 인사동 순라군 행렬 등이 그의 머리에서 나온 작품입니다.



 그가 강조하는 아이디어 발상법중 하나인 ‘완찰(完察) 6법’ 이란 게 있습니다. 이는 완전히 관찰하는 6가지 방법이란 뜻입니다. 첫째, 겉을 보는 표찰(表察) 둘째, 속을 뚫어보는 통찰(通察) 셋째, 자세히 살피는 세찰(細察) 넷째, 역지사지(易地思之)로 보는 역찰(易察) 다섯째, 균형 잡힌 시각으로 보는 균찰(均察) 여섯째, 시대흐름에 비추어 보는 동찰(動察)입니다.



 세상을 보는 능력을 키우는 일는 남다른 관점에서 시작합니다. 바로 Think Different! 입니다. 그런데 이 능력은 당신이 시각에 <다르게>라는 것은 하나 덧붙이는 작업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오늘의 성공 포인트! 당신이 쓰지 않은 근육을 써보세요!



 오늘도 富라보! My Life!입니다. ⓒ이내화2120118 (crelee@naver.com)


이내화성공전략연구소 대표인 이내화는 성공학 캄럼니스트로 연간 500회 이상의 강의와 방송을 하는 성공컨설턴트다. 우리나라 최초로 대학에 ‘성공학개론’이란 과목을 개설했으며, 대학은 물론 삼성, 현대 등 대기업에서 ‘골(Goal) 때리는 성공학’ 과 ‘직장인 성공학’ 등을 강의해오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259명 36%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455명 6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