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자본력은 얼마입니까?

입력 2012-01-12 00:10 수정 2012-01-12 00:14


 성공컨설턴트 이내화입니다. 
 
 혹시 수중에 500원 짜리 동전이 있으시다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음...가령 껌을 한통 사거나 아니면 생수를 사거나 등등 딱히 이 돈으로 할 수 있는 게 녹록치 않습니다. 
 
 오래 전에 인기리 진행된 TV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바로 <만원의 행복>이란 프로였습니다. 연예인 두 명이 주인공으로 나와 만원만 갖고, 1주일을 버티는 이른바 <서바이벌 게임>이었습니다. 그런데 출연자들은 만원 갖고 용케도 1주일 견뎌내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적은 돈으로 1주일을 견디는 데는 수많은 고통이 따랐습니다. 
 
 그렇다면 500원짜리 동전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신문을 사서 보는 일입니다. 저는 이것을 <5백 원의 행복>이라고 부릅니다. 그렇다고 매일 신문을 사서 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주말 신문을 사는 것입니다. 신문 주말 판엔 덤이 하나 있는데  바로 <주말 섹션>입니다. 1주일에 아무리 바쁘더라도 주말 섹션을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어떤 신문을 잡아야 할까요? 바로 <조 중 동 한 매> 즉 조선, 중앙, 동아, 한경, 매경 중 취향에 맞는 신문을 잡으시면 됩니다. 
 
 아마 당신의 지적 자본력이 빵빵 해질 것입니다. 사업을 하려면 자본이 있어야 하듯이 직장 생활을 하려면 든든한 자본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그 자본력은 바로 학습을 통해서 키워집니다. 주말 섹션에서 당신의 금맥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You레카! You레카!

 오늘의 성공 포인트! 당신의 자본력은 얼마입니까?



 오늘도 富라보! My Life입니다. ⓒ이내화2120111 (crelee@naver.com)
이내화성공전략연구소 대표인 이내화는 성공학 캄럼니스트로 연간 500회 이상의 강의와 방송을 하는 성공컨설턴트다. 우리나라 최초로 대학에 ‘성공학개론’이란 과목을 개설했으며, 대학은 물론 삼성, 현대 등 대기업에서 ‘골(Goal) 때리는 성공학’ 과 ‘직장인 성공학’ 등을 강의해오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489명 37%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830명 6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