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가 아니라 '방향'입니다.

입력 2010-01-06 12:48 수정 2010-01-06 12:52
  

이내화의 성공 e야기-9

‘속도’가 아니라 ‘방향’입니다

성공컨설턴트 이내화입니다.




 한 사람이 헬렌 켈러에게 “맹인으로 태어난 것보다 더 불행한 것이 뭐입니까?” 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그녀는 <시력은 있으나 비전이 없는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황포 돗대 이론>이란 게 있습니다.  “어디로 가는 배일지 모를 때는  절대로 노를 젖지 말아야 한다. 어디로 가는지  모를 때는 아무것도 하지 말고, 만사를  제쳐 두고, 어디로 갈까 만 생각해야 한다. 배가 어느 항구로 가는지 모르니 항로를 정할 수 있겠는가? 우선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일이 있겠지 라는 무책임한 사고는 항구로부터 더 멀리 떨어지게 된다. ”




 우리는 남보다 앞서 가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방향이 없는 속도는 무용지물이 되고 맙니다. 




 오늘의 성공 포인트! 성공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 입니다.


 오늘도 富라보! My Life!입니다. ⓒ이내화210106



이내화성공전략연구소 대표인 이내화는 성공학 캄럼니스트로 연간 500회 이상의 강의와 방송을 하는 성공컨설턴트다. 우리나라 최초로 대학에 ‘성공학개론’이란 과목을 개설했으며, 대학은 물론 삼성, 현대 등 대기업에서 ‘골(Goal) 때리는 성공학’ 과 ‘직장인 성공학’ 등을 강의해오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408명 37%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700명 6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