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창업아이템 피부관리샵이 뜬다.

동안열풍과 미세먼지 맞물려…피부관리샵이 철벽방어 아이템

여성 창업자들이 늘어나면서 창업 아이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여성 창업자들이 쉽게 창업할 수 있는 뷰티업종, 특히 피부관리분야가 크게 떠오르고 있는데, 피부관리샵 창업은 외모 관리에 적극적 투자를 아끼지 않는 한국인의 성향과 맞물려 불황에도 손에 꼽는 창업 아이템이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피부 관리와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여성뷰티 관련 사업은 한 번 구매로 끝나지 않고 수요가 지속적이라는 게 장점.

동안 열풍도 계속 되고 있다.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비주얼로 세월을 거스르고자, 체형관리와 피부 관리에도 신경 쓰고 있다. 최근에는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가 호흡기 질환 뿐 아니라 조기 노화, 수분 부족, 색소 침착, 잔주름과 주름을 증가시키고, 되돌릴 수 없는 피부 손상으로 인해 피부관리샵이 피부를 지키는 철벽방어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피부관리샵이 좋은 시장이라는 것은 알지만, 창업을 하려면 고려사항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초보 창업자는 피부관리샵 창업을 준비할 때 고객 유입을 위한 마케팅, 홍보 그리고 입지 선정부터 설비 시설까지 모든 것이 낯설어 접근하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프랜차이즈 회사는 이러한 어려운 점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인력, 기술제공, 설비, 물류 공급의 기본요건은 물론 교육, 마케팅을 제공함으로서 창업에 쉽게 다가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래서 프랜차이즈 회사와 피부관리실 창업을 함께 시작하게 될 경우에는 창업 실패의 위험성이 개인브랜드창업보다는 적다.

이 가운데 최근 천안에 위치한 피부관리샵 '아름다운세상'이 눈길을 끈다. 아름다운세상 조기봉 대표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되찾기 위한 미백효과와 동안 피부관리를 받고자 일부러 먼 곳에서 아름다운세상을 찾는 발걸음도 끊이질 않고 있다" 며 "코드바이오 태반추출물 제품으로 유명한 오유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어 더욱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아름다운세상' 박기석 마케팅팀장은 "아름다운세상은 창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제공해 관련 업종 및 사회 경험이 부족한 여성 창업자가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며 "전문성을 갖춘 시스템과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만큼 피부관리샵 창업 유망 아이템으로 손색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천안 구성직영점까지 총 10개 대리점을 운영하는 피부관리샵 '아름다운세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ouu.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 041-622-0277
연합창업컨설팅(www.jes2000.com / 02-2264-2334)을 14년 째 운영하고 있으며, 자영업자들이 부담 없이 고민을 털어놓고 상담하는 ‘소상공인 미다스의 손’이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