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가 남는다.

입력 2011-11-04 15:10 수정 2011-11-04 15:10
당신의 컴퓨터에 어떠한 중요한 자료도 없다면 해킹을 당하거나 바이러스가 들어 온다고 해도 걱정할 일이 없습니다. 굳이 침입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같은 이치로 누군가가 당신에 대해 어떤 방법으로든 시기하고 방해한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만큼 영향력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당신은 넘어서야 할 대상이거나 적어도 라이벌이라고 생각하기에, 당신을 다른 사람들에게서 떼어 놓으려, 쓰러지게 하려고 여러 가지 방법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살다보면 누구나 문제가 생길수 있고 구설수에 휘말리게 됩니다. 
자신에 의해 비롯된 일이거나, 타인에 의해 일어난 오해이건 관계없이 일단 상황이 전개되면 해결하는 과정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 과정에서 하나 하나의 일들은 사람들의 기억속에, 어느 게시판, 잡지, 신문기사 또는 방송에 의해 남겨지게 됩니다.





컴퓨터에는 로그파일(Log File)이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컴퓨터를 켜고 네트웍에 접속하면서 수행한  모든 일들이 기록되어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입니다.
쉽게 말해 여러분이 컴퓨터를 켜서 종료할 때 까지의 모든 활동이 기록되는 파일입니다.




우리도 태어나면서 죽을 때 까지 로그파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생활에서 별 주의 없이 만들고 계신 로그들은 언젠가 여러분의 발목을 잡는 걸림돌이 될 수 있고, 심지어는 한 샘플로 후세에 까지 기억될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런 로그들을 많이 알고 있으며 그 기록들은 대상자를 수십, 수백대에 걸쳐 본받게 만들거나 욕을 하게 만듭니다.



우리들 중 많은 분들은 이미, 또는 향후에 사회에 많이 알려지거나 영향력을 행사할 분들이 있을 것이니 모두들 자신의 로그에 남을 기록들을 신경 써야 합니다.





역사에서나 현실에서나 우리는 자신의 목표를, 정상을 눈앞에 두고 과거의 오점으로 인해 낙마하는 경우를 많이 알고 있습니다. 로그파일 자체가 우리의 인생을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의 로그파일은 지울 수 있으나 우리의 기록들은 지우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필자의 책 '컴퓨터에게 배우는 10가지 성공비결' 중에서
제 가슴이 느끼는 것들을 이야기하고, 여러분의 마음이 해주는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머리로 계산하고 이익부터 따지는 문명을 버리고, 가슴으로 생각하고 심장으로 기억하는 새로운 문명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 현대판 튤립 투기이며 화폐로 인정받지 못할 것 798명 59%
  • 결제·지급 수단으로 인정받아 은행 대체할 것 544명 4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