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비밀 병기는 무엇입니까?

입력 2009-11-30 08:40 수정 2009-11-30 08:40
보디가드를 직업으로 하고 있는 어릴 때부터 잘 알고 지내는 후배 하나가 있습니다.

이 친구가 영어를 배우러 호주로 연수를 생각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는 다른 일을 하고자 하는지 알았습니다.



사정을 들어보니 경호회사에서도 외국어 능력이 경쟁력이었습니다. 다양한 고객을 만나게 될테니 어쩌면 당연한 것도 같지만, 똑같이 고객을 위해 운전을 하는 임무를 맡은 경호원도 영어로 대화를 할 수 있으면 연봉이 두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고 했습니다. 제 후배도 그런 이유뿐 아니라 자기만족 때문에라도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경찰이 되고 싶어 공부하고 있는 또 다른 후배는 수많은 자격증을 따 놓았습니다. 그의 말로는 경찰 시험에 가산점이 있는 자격증들 이거나 면접시험 때 더욱 준비된 경찰로서의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여러 가지 무술 단증과 함께 정보처리기사나 워드자격증은 물론이고 심지어 전기기사, 대형운전면허, 택시기사 자격증 까지 20여 가지는 족히 넘는 것 같았고, 라식 수술로 시력까지 높여 놓았습니다.

 

저는 중,대형 컴퓨터 유지보수 일을 하면서 요리학원을 다니는 사람을 알고 있고, 공인중개사 시험이나 제빵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어떤 회사의 과장, 부장들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주위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미 어떤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면서도 전혀 다르거나 연관된 분야를 배우거나 취미로 하는 사람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들은 어떤 경우에는 주말에 쉬지않고 학원에 다니거나 시험을 보러 다니기도 하며, 직장에서 점심 시간에 관련 서적을 뒤적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주 무기 외에 또 다른 비밀 병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 다른 일을 좋아해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가 한가지 일에 빠져 지내고 있을 때 그들은 다른 분야로 자신의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그런 노력으로 그들은 또 다른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티켓을 주머니에 넣고 다닙니다.

 

우리는 전문직에 종사하면서도 다른 분야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많이 알고 있습니다.

저는 강의를 나가면서 글을 쓰는 정도이므로 다방면에 뛰어난 사람은 아닌것 같습니다.

혹시 여러분을 멀티 가능하게 할 비밀 병기는 무엇입니까?

이미 가지고 있습니까? 아니면 준비되고 있습니까?

 

여러분이 하고 싶은 다른 일이 있다면 그 일에 관심을 갖고 취미 생활처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스케치북을 사서 그림을 그리고, 어학 학원을 다니고, 기타나 피아노를 배우거나, 극단을 찾아서 ‘지나가는 사람 1’ 이라도 해보십시오.

 

여러분은 또 다른 티켓을 가진 그들이 되고 싶습니까? 아닙니까.
제 가슴이 느끼는 것들을 이야기하고, 여러분의 마음이 해주는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머리로 계산하고 이익부터 따지는 문명을 버리고, 가슴으로 생각하고 심장으로 기억하는 새로운 문명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174명 35%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318명 6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