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calfe의 법칙이 지켜줄 것이다

입력 2009-11-09 08:40 수정 2009-11-09 08:40
멧컬프는 유명한 통신장비 업체인 3COM을 설립했으며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이더넷(Ethernet)을 만든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네트웍의 힘이나 가치는 사용자수의 제곱에 비례한다는 법칙을 내세웠습니다. 네트웍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늘어날수록 그 네트웍이 할 수 있는 일이나 파장 효과는 상상을 초월하는 능력을 제공하게 됩니다.

 

네트웍의 힘은 벤처 기업 Hotmail을 마이크로소프트가 4억 달러에 사들이게 만들 정도로 강력합니다. 또한 네트웍의 영향력을 우습게 본 올어드밴티지사(AllAdvantage.com)를 1억 달러 이상의 적자에 수렁에 빠트려 기업공개를 포기하게 할 만큼 위력을 과시했습니다.

 

여러분의 네트웍에 지속적인 투자를 게을리 하지 마십시오. 그 범위를 확장하고 멤버들을 한 사람씩 더 추가 하십시오.

 

네트웍 안에 있는 사람들과의 교류를 소중히 하시고 더욱 강력한 네트워킹을 구축한다면, 우리의 네트웍은 든든한 재산이자 인생에 막강한 힘을 제공할 것입니다.

 



세계적인 CEO들은 어떤 문제나 상황이 발생했을 때 무엇(What)이나 어떻게(How)를 먼저 생각하지 않고 누구(Who)를 생각한다고 합니다.

결국 일은 사람이 하는 것이고 합당한 능력을 가진 사람만 있으면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시간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방법을 먼저 생각하지는 않습니까?

직접 해결할 일이 아니라면 사람을 먼저 생각해야 하며, 그 최우선 대상은 여러분의 네트웍을 구성하는 있는 멤버들 중 어떤 사람일 것입니다.

여러분의 네트웍이 폭 넓고 효과적이라면, 그 네트웍 안의 한 멤버가 해결하지 못할 경우 그들은 각각의 네트웍을 동원하여 여러분에게 사람이나 방법을 제시할 것입니다.

사람들을 많이 알고 있다는 것은 겁낼 것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의 네트웍은 무엇인가를 하려 할 때 그 일을 가능하게 해줄 것이고 걸림돌을 치워주고 함정을 피하게 해줄 것입니다.

여러분이 구축하는 네트웍은 성경말씀처럼 그 시작은 미미할 지라도 그 끝은 창대 할 것입니다.
더 큰 네트웍은 더 강한 힘이며 주어진 기회이며 더 넓은 자유입니다.
제 가슴이 느끼는 것들을 이야기하고, 여러분의 마음이 해주는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머리로 계산하고 이익부터 따지는 문명을 버리고, 가슴으로 생각하고 심장으로 기억하는 새로운 문명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173명 35%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315명 6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