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남성에게 바라는 자질??!

입력 2014-03-23 00:10 수정 2014-03-24 00:02
여성이 남성에게 바라는 자질
여성이 남성에게 무엇을 바라는 지 제대로 파악하는 것은 성공적인 남녀 관계를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다.
필자의 지인인 친한 동생이 잡힐듯 잡히지 않고 믿을 수 없다는 남자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며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는다. 안쓰러운 동생이지만 세상의 모든 여성들이 같은 고민을 하기에 나만의 생각을 나누고자 한다.
꿈 속에 그리던 백마탄 왕자란 현실에 없지만 아래 자질 마저 포기하면 여자의 인생이 피곤해지기에 피곤한 인생을 사느니 차라리 혼자 살라고 필자는 감히 말한다.
첫째, 남성의 인품에서 풍기는 견고함이다. 이는 자기 중심이 바로 서있고, 책임감이 강하고, 정직한 남자라야 한다. 자신에 대한 인생의 책임 뿐 아니라 옆에 있는 사람 그리고 자식에 대한 책임감이 없는 사람과는 연애도 하지 마라. 삶이 피곤해진다.
좋을 때 옆에 있다가도 상대가 어려운 일이 생기면 회피하고 나몰라라하는 남자는 여자를 보호해 줄 줄 모르는 사람이다. 거의 모든 여성들은 사랑하는 사람의 보호를 받길 원하는데 남들에게 내 여자를 보호해준다는 것은 말과 행동에서 나와야 한다. 내가 없는 자리에서도 언제나 내 편이 되어 얘기해주는 남자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잘못을 저질렀다하더라도 내지는 의견이 대립되어도 포용할 수 있는 사람이라야 한다.
둘째,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다른 어떤 것보다 중요한 자질이다.
내 남자를 믿을 수 없고 불안하다는 것은 그 만큼 안정적인 믿음을 주지 못한다는 것이다.
남성다움을 과시하는라 많은 여자들을 만나고 심지어 동침한 여성의 숫자를 자랑하기도 한다는 남성들의 세계를 쉽게 이해할 수는 없지만 이런 여성 편력이 내 남자에겐 절대 매력일 수 없다. 아니 경계 대상 1호이다.
아무리 대한민국이 서양 문화를 따라간다해도 이런 기본 가치가 흔들려서는 안된다. 지인과 전화 통화를 하다가 나온 말인즉, 대한민국의 결혼한 남자들이 바람을 피우는 확률이 90퍼센트를 넘는다는 이야기를 거침없이 쏟아내기에  필자는 큰 충격을 받았다. 아무리 본능이니 어쩔 수 없다고 하면 다 인가? 아니라고 본다.
셋째, 같은 목표와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야 한다.
정반대되는 사람끼리 이끌릴 수는 있지만 오래 가지 못한다. 목표와 꿈이 비슷하다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아울러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느냐는 무엇보다 중요한 이슈이다. 넷째, 그 남자가 평생을 나와 함께할 반려자라면 그가 진심으로 날 사랑하는 지 열정이 있는 지 마음으로 느낄 수 있어야 한다. 즉 사랑하는 능력과 아낌없이 자신을 바치는 열정은 성숙한 남성이면 당연히 지니고 있어야 하는 덕목이고 마찬가지로 여성에게도 꼭 필요하다.
막힘없이 마음속으로 당신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면 그 남자는 적격자가 아니다.
다섯 째, 대화를 나누며 성장하는 사이라야 한다.
필자의 대화와 소통에 대한 이야기는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었을 것이다. 부부지간, 남자 친구 여자 친구 사이에도 예외가 아니다.
승승장구하는 부부나 남녀를 살펴보면 누구보다 소통이 잘 된다. 어떤 오해라도 어떤 섭섭한 점이라도 진솔한 대화로 상대를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다.
틀어져 있거나 헤어지는 남녀 사이엔 분명 소통이 부재한다는 100%의 진리가 있다는 걸 우리들은 너무도 잘 알고 있지 않은가? 커뮤니케이션의 단절은 곧 관계의 단절을 의미한다. 이는 남녀 뿐 아니라 친구, 부모 자식간 어디에나 적용된다.
완벽한 남자란 없다. 완벽한 여자도 없다. 부족함이 있기 때문에 서로를 채워가는 존재로서 남녀는 필요한 것이다.
 너무도 많은 걸 남자에게 반대로 여자에게 바라는 것이 어쩌면 불가능한 일일 수 있지만 위 다섯 가지 항목은 그래도 포기 못할,,, 여자가 남자에게 바라는 내지는 반대로 적용해 볼 수 있는 항목이 아닐까?









아나운서 이서영의 블로그
www.twitter.com/leeseoyoungann
www.cyworld.com/leemisunann
www.facebook.com/leeseyoungann
스내커 칼럼니스트 이서영
-프리랜서 아나운서(SBS Golf , YTN, ETN, MBC,MBC SPORTS, NATV, WOW TV 활동)
-국제 행사 및 정부 행사 영어 MC
-대기업 및 관공서 등에서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 강의
-국민대, 협성대, 한양대, 서울종합예술학교 겸임 교수 및 대학 강사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 현대판 튤립 투기이며 화폐로 인정받지 못할 것 702명 59%
  • 결제·지급 수단으로 인정받아 은행 대체할 것 483명 41%
광고